정향누리 상품권 사용자, 가맹점 매뉴얼 확인하고 10% 할인받으세요

정향(井香)누리란? 정읍의 향기가 온세상에 퍼지라는 뜻으로 우리시 핵심전략인 향기공화국 정읍의 상징적 의미로 정향누리 상품권은 정읍시가 발행하는 지역화폐로, 지역자금의 역외유출 방지와 소상공인의 소득증대에 기여하여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습니다. 정향누리 상품권은 지류, 모바일, 카드형으로 발급됩니다.

카드 정향누리 상품권
정향누리 상품권 표로 지류상품, 모바일상품권, 카드상품권을 종류,발행시기,구매한도,구매대상,구매방 법,구매처(충전처),사용처,가맹점,환전,비고의 정보를 제공함
<정향누리상품권>
구 분 지류상품권 모바일상품권 카드상품권
종 류 3종(5만원권, 1만원권, 5천원) 5천원부터 5천원부터
발행시기 2019년 12월 2020년 4월 2020년 9월
구매한도 개인 : 모바일 · 카드 통합 월 50만원 (10% 할인율은 동일)
구매대상 민법상 성년 (만 19세 이상)
구매방법 핸드폰에서 지역상품권Chak 어플 설치 후 회원가입 농협 창구에서 직접 발급 및 충전가능
※ 카드 발급은 농협에서 가능
구매처
(충전처)
지역상품권Chak 어플 농협 , 신협, 새마을금고, 전북은행, 산림조합지역상품권Chak 어플
사용처 정향누리상품권 가맹점 모바일 정향누리상품권 가맹점 카드 정향누리상품권 가맹점
가맹점
환전
관내 농협, 신협, 새마을금고, 전북은행, 산림조합(신분증, 통장, 사업자등록증 지참)*수수료 없음 가맹점주 연결계좌에 2일내 자동입금*수수료 없음 영업일 2일 후 입금
비 고 현재 지류상품권은 구매 불가기본 보유한 지류상품권은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 정향누리상품권 가맹점주 구입 가능소비자 현금영수증 자동발행 정향누리상품권 가맹점주 구입 가능

정향누리 상품권 한시적 할인율 확대

2021. 1. 1 ~ 예산소진 시까지 / 할인율 10%

정향누리 상품권 이용 방법

가맹점 매뉴얼

사용자 매뉴얼

정향누리 상품권 구매처

정향누리상품권 모바일 chak

정읍 정향누리 상품권 FAQ

지류형 가맹점

A 유가증권위조죄는 10년 이하의 징역형을 선고 받을 수 있으며 피해자는 배상명령제도를 통해 민사적인 손해배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A 월 천만원까지 환전 가능합니다.

A 정읍시청 홈페이지 정향누리상품권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A 불가합니다. 부가가치세법 제8조에 사업자는 사업 개시일부터 20일 이내에 사업자등록을 하게 되어있는바, 사업자등록이 안된 곳은 가맹점 신청 불가합니다.

A 환전수수료는 없습니다.

A 현금과 동일하게 가맹점에서 사용 후 현금영수증을 발급했을 경우에만 세무서로 통보되며 환전내역이 통보되지는 않습니다.

A 발행일로부터 5년입니다.

모바일상품권

A 월 10만원 까지 가능합니다.

A ‘지역상품권 chak(사용자 앱) 하단 > 가맹점 > 목록조회’에서 ‘원격결제가맹점’앞의 체크를 선택하시면 원격결제가 가능한 가맹점을 보실 수 있고 결제까지 가능합니다.

A 가상계좌를 받은 후 4시간 이내에 입금을 하지 않을 경우 해당 계좌가 취소되어 입금이 불가합니다.

A 회원가입 후에 지역사랑상품권을 가입하셔야 상품권 구매가 가능하십니다. 사용자 앱(지역사랑상품권 chak)의 첫 화면에서 중간에 파란색 바탕에 ‘지역사랑상품권 가입하기’를 클릭하시어 가입해주세요.

A 결제가 불가합니다.

A 구매일로 5년입니다.

A 상품권은 200만원 까지 보유하실 수 있습니다.

A 카드·모바일 합산 월 50만원 입니다.

A ‘지역상품권 chak(사용자앱) → 구매 선택 → 구매금액 입력 → 인증구매

A 구매한 상품권은 환불이 불가합니다.

A 결제 취소는 결제한 다음날 24시간 안에 가능하며, 구매한 매장에서만 가능합니다.
   * 사용자 앱 > 결제내역 > 결제상세내역 > 결제취소 요청 > QR 스캔
   * 가맹점주용 앱 > 결제취소요청 > 결제취소 승인

카드형 상품권

A 불가능합니다.

A 가능합니다. 일반척인 체크카드 후불교통카드 기능은 사용이 가능하나, 상품권으로 사용은 불가능 합니다.

A 등록 가능합니다.

A 양도 불가능 합니다.

A 체크카드 결제 시 자동으로 처리됩니다.

A 없습니다.

A 상품권 잔액이 없거나, 결제금액보다 상품권 잔액이 적을 경우 체크카드에 연결된 계좌를 통해 출금됩니다.

A 카드형 상품권은 지역화폐와 체크카드 기능이 결합된 상품으로 정향누리상품권 가맹점이 아닌 곳에서도 이용 가능하나 상품권으로 결제되지 않고 체크카드에 연결된 계좌를 통해 출금됩니다.

A 불가능합니다. 본인카드를 본인 인증 받은 앱에 등록하셔야 사용 가능합니다.

A 가능합니다. 단, 농협카드이므로 농협을 방문하시면 즉시 발급 가능합니다

A 영업일 기준 D+2

A 일반카드결제 취소와 동일하게 가맹점에 방문하여 문의바랍니다.

A 구매취소는 7일 이내에 미사용한 경우 가능하며, 영업일 기준 D+2 일 소비자의 연결계좌로 입금됩니다.

A 카드사에 문의 바랍니다.

A 카드를 재발급 받아도 이전 카드 이용 내역은 조회가 가능합니다.

A 카드·모바일 합산 월 50만원 입니다.

A 만 19세 이상 신분증을 지참한 본인이 구매 가능합니다.

A 체크카드와 동일하게 가맹점의 카드단말기에 결제하면 됩니다. 단, 카드형 상품권을 구매(충전)하지 않고 사용하였을 경우 체크카드에 연결된 계좌에서 출금됩니다.


다른지역 상품권 확인